카테고리 없음

집에 있는 소품활용으로, 그릭요거트 만들기(제로웨이스트 라이프)

보라캣 2022. 7. 13. 10:54

안녕하세요, #제로웨이스트 라는 단어가 핫하게 떠오르는 것이 뿌듯한 요즘입니다.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게 느껴져요. 그릭요거트를 만들고 싶어도, "집에 천이 없어요." , "짜거나 눌러 놓기 힘들어요."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고요. 집에 있는 소품으로 그릭요거트 만들어 봅시다!

 

 

그릭요거트 만들기 준비물 : 요거트, 이솝 천주머니, 유리병(저는 유자차 다 먹고 챙겨둔 빈통을 이용했어요.)

 

Aesop 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해요. 특유의 향기도 참 맘에 들어요. 선물을 받기도 하고, 구매를 하기도 해서 요 천주머니가 집에 몇개 있더라구요. 

이솝 주머니 활용하기 

  1. 화장품 파우치로 쓴다. 
  2. 생리대와 물티슈 등을 넣는 주머니로 쓴다. 
  3. 여행짐 쌀때 활용한다. 
  4. 선물포장으로 활용한다. 
  5. 그릭요거트를 만들때 쓴다. 

안쪽 봉합면에 그릭요거트가 끼여서 떼어내기 힘들수도 있으니 뒤집어서 사용한다.

 

깨끗하게 세척하고 말린 이솝주머니를 유자청 병에 끼워요. 

 

 

요거트를 넣어준다. 

 

 

주머니를 바깥쪽으로 꺼내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요거트 주머니에 먼지가 앉을 일도 없고, 냉장고 냄새가 벨 일도 없으며, 누름돌도 필요없어요! 

 

 

하룻밤 지나서 봤더니 유청이 저렇게 많이 빠져있더라고요!! 와.. 누름돌 올려놨는데 쓰러지거나, 채망이 빠져버리거나 할때 진짜 핵빡치곤 했었는데... 이젠 유청에 빠질일도 없고 더 위생적으로 만들 수 있는거같아 좋아요! 

 

요렇게 꾸덕한 그릭요거트가 완성 됐습니다!! 주머니라 그냥 펼쳐진 천보다 더 쓰기 편해요. 이솝주머니 조직 정도가 딱 그릭요거트 만들기 좋았습니다. 너무 엉성한 천은 요거트가 다 빠져나가버리고, 너무 밀도가 높은 천은 유청이 잘 안빠지거든요~ 

 

저는 요거트는 집에서 만들었어요. 우유+생크림+덴마크드링킹요거트면 늘 실패없이 고소하고 진한 요거트가 잘 완성됐어요. 보온밥솥을 활용해도 좋고 요거트메이커를 활용해도 좋아요. 저는 지인이 쓰던 요거트메이커를 선물받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꾸덕하고 고소하게 잘 만들어진 그릭요거트(베이글이랑 같이 먹으면 존맛 ㅠ)

 

여러분도 유자청처럼 남는 빈유리병있으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굳이 천을 또사고, 용기를 또 살 필요없이, 제품을 살때 딸려오는 포장용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제로웨이스트 라이프가 기분을 더 상쾌하게 만들어주는것 같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링크로 상품을 구매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