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DAY 2

보라캣 2023. 10. 19. 17:46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 2일차

65.5kg-->64.6kg

어제 화장실을 2번을 간 결과... 응가 무게만 1키로 빠진듯하다. 어제 커피를 한잔도 안마셔서 그런지 저녁 9시쯤 되니까 슬슬 잠이 오길래 그냥 일찍 잤다. 덕분에 눈이 일찍 떠짐

 

 

07:30 아침 식사 : CCA주스

carrot, cabbage, apple 엄밀히 말하면 필자가 먹는건 까스무디다. 믹서기에 갈아서 펄프(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기 때문이다. 나를 위해 이렇게 정성을 다하는 시간이 뿌듯하게 느껴졌다. 

 

 

tip 흙당근을 이용할 것!

당근은 흙당근이 좋다고 한다.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쓰는것이 포인트! 껍질에 좋은 영양소가 많다고 하니, 씻은 중국산 당근 말고 국내산 햇 흙당근을 이용하자. 신토불이 만세다! 

당근 1개, 양배추 왕큰것 1/16, 당근 1.5개 넣었더니 양이 너무 많아서 1/2만 먹고 남겨뒀다. 너무너무 배가 불렀다. 

 

 

 

저녁식사용 만들기

스무디와 달리 주스는 착즙이라 체내 흡수율이 더 높다고 한다. 건더기(?) 펄프가 없어서 먹기도 더 편하지만, 한번쓰고나면 씻기가 귀찮긴 하다. 다 장단점이 있는 법.. 하지만 나를 위해 정성스럽게 만들어본다. 저녁식사는 샐러리2대+당근1.5개+사과 1/4개 넣어서 휴롬으로 착즙주스를 만들었다. 아침 까스무디를 만드는 김에 저녁 녹즙까지 같이 만들었다. 아침에 재료들 손질하는데 기분이 좋다. 

샐러리가 녹색이라, 당근과 색조합이.. 음.. 아름답진 않지만 1/4개 넣은 사과가 달아서 산뜻하게 맛있었다!! cca 스무디를 엄마님이 어제는 남기셨는데, 샐러리+당근+사과 주스는 엄머님이 원샷해버리신것! 왜 요거만 주냐며 혼났다. 

 

10:30 간식 : 오뎅1꼬치

근무중에 오뎅을 간식으로 선물 받았다. 날씨가 흐리고 추워서(?) 뿌리치지 못하고 먹었다. 

 

 

12:40 점심 : 무나물비빔밥 + 계란후라이 1개

점심식사는 일반식으로 했다. 구내식당 밥은 조미료가 많이 느껴져서 집에서 밥을 싸왔다. 그래도 점심은 한식으로 챙겨먹어서 뿌듯했다. 소화도 잘 되는 기분이고 두통도 없다. 심지어 점심 먹고 왔는데 졸리지도 않다.(매일 점심식사 후 졸리다고 노래부르던 사람 나야나)

 

 

 

13:10 무뚝뚝 5개

밥먹고 디저트 고파하던 나.... 맨날 밥먹고 나면 뭔가 먹고싶었다. 그 습관을 이기지 못해 먹은 무뚝뚝 5개, 다시 지퍼백으로 넣어둔다. 와그작 와그작 씹는 식감이 스트레스 해소가 싹 된다. 채소과일 7 : 일반식 3... 이 비율이 부디 잘 지켜져야할텐데!

 

 

오후 4:20 저녁 : 셀러리+당근+사과 착즙 주스

와..맛있다.. 살아나는 맛이다..너무 상큼하고 맛있었다. 셀러리 특유의 향이 나지만 사과의 달콤함이 잡아준다. 확실히 믹서기에 간것보다 착즙한 주스가 더 먹기 편하고 맛있긴 하다. 한모금 한모금 마시는 내내 맛있다를 연발하다 보니 금새 다먹었다. 흙당근 한봉지 산거 순삭할 기세다. 

 

오늘의 식사 끝!

오늘은 아직까지 응가를 보지 못했다. 

 

2023.10.18 - [건강한 음식] -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DAY 1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DAY 1

완전 배출, 디톡스에 다시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요즘 가공식품이랑 육류 섭취를 무분별하게 해서 뭔가 더 피곤하고 살찌는게 마구마구 느껴졌기 때문이다. 두려웠던 체중계위에 올라가본다. O

normallife-plus.tistory.com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소정의 수수료가 저에게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