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DAY 5

보라캣 2023. 10. 22. 21:03

조승우 한약사의 까주스(cca주스) 도전 5일차에 접어들었다. 아침 공복 몸무게는 63.5kg(첫날 65.5kg)로 2kg감량됐다. 도입부라 그런지체중이 줄어드는 속도가 좀 빠른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기분은 좋다. 어제 드라마를 늦게까지 봤더니, 오늘은 기상 시간이 늦었다. 

오늘의 첫끼 아침8:43 까주스

착즙으로 먹는게 먹기도 편하고 정말 맛있어서 휴롬 사용이 귀찮더라도 자꾸 쓰게 된다. 일단 과일채소는 많이 먹기가 힘든데 휴롬으로 착즙해서 마시면 그많던 당근과 양배추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엄마님이 잘 드셔서 자주쓰게된다. cca주스는 당근+양배추+사과를 물을 넣지 않고 착즙해서 만든 주스다. 물론 믹서기로 갈아서 식이섬유와 함께 섭취할 수도 있다. (배변활동에 더 도움이 됨) 믹서기에 넣을때는 수분이 많은 사과를 제일 먼저 넣어줘야 잘 갈린다. 그래도 잘 갈리지 않는다면, 물을 반컵 정도 넣어주면 잘 갈린다. 혹시 조승우 한약사님의 완전배출을 읽고 까주스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꼭 흙당근을 넉넉히 사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트에 당근 한봉지 ... 진짜 3일이면 끝납니다. 그리고 수입산 말고 국내산 흙당근이 더 좋은건 두말하면 입아픕니다. 흙당근을 사서 껍질을 벗기지 말고 깨끗하게 씻어서 드세요! 저는 한번에 3kg씩 삽니다. 

 

 

결국은 못참고... 모닝빵을 먹는다.  (아침 8:55)

엄마님 아침을 차려드리다가 결국은 참지 못하고 타르틴 빵을 데웠다. 스크램블에그를 엄청 부드럽게 하는 방법을 터득했는데 진짜 크림과 계란 그 사이의 질감과 맛이다. 우리집은 편의점도 차를 타고 10분은 달려야 만날 수 있는 곳이라, 사워도우를 구하는게 쉽지 않다. 요즘은 택배가 발달이 되서 타르틴을 택배로 만날 수 있는게 얼마나 다행(?)인가 싶다. 샐러드 조금 뺏어먹고 사워도우 반쪽+스크램블에그를 먹었다. 쉬는 날이니, 달콤한 아침식사를 즐겨본다. (그래도 설탕 들어간건 하나도 없음)

 

 

 

휴롬은... 설거지가 귀찮긴합니다만, 자꾸 손이 갑니다.

네, 휴롬을 쓰고나면 설거지가 이렇게 나옵니다. 이것도 다 분해해서 설거지 해야되고, 다 말려서 다시 조립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래도 내 입에 들어가는 건데, 건강을 위해서 이정도도 못하면 안되지.' 생각했는데... 귀찮은건 귀찮은거더군요. 그래서 한번에 이틀치를 착즙합니다. 텀블러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내일 먹겠습니다. (내일은 휴롬 설거지 없는 날!)

 

 

오후 1:50 점심식사 : 차돌박이 채소찜

편백찜은 아니지만 숙주+버섯+차돌박이를 쪄서 간장에 찍어먹었어요. 그리고 올해 수확한 쌀 맛본다고 밥 2숟가락 먹었습니다. (밥만 먹어도 왤케 맛있는가...) 차돌박이의 육즙이 채소에 다 베어들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숙주 엄청 많이 먹었답니다. 버섯도 어찌나 쫄깃한지.. 구운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쪄서 먹으니 담백하니 또다르게 맛있네요. 조승우 한약사님이 말씀하신 생채소 생과일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공식품은 없는 것에 위안하며, 맛있게 먹음 됐죠~ 

 

 

 

친구와의 약속 오후 3:30 

쉬는 날이라 친구와 약속이 있었어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1/4잔 마셨습니다. 조승우 한약사님이 차가운건 몸에 안좋다고 하셔서 아이스음료는 최대한 멀리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오죽하며 아아 보단 뜨아를 마시라고 하겠냐면서;; 저기 놓여진 초콜릿은 안먹었습니다. 케이크는 포크로 쬐끔...2번? 먹었어요. 

 

 

 

빵순이는 도시로 나가면 정줄을 놓는다.

나는 빵순이 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외진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빵핫플이 몰려있는 도심으로 나가면 정신을 못차리고 빵을 사고 있습니다. 하하하... 오늘은 대구에 오픈한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파리네" 라는 곳에 다녀왔는데요, 에그타르트가.. 너무 맛있습니다. 타르트지가 정말 파삭파삭해요.(바삭바삭의 과장된 표현) 그냥 바삭한 정도가 아니라, 파삭합니다. 한입 베어물면 와자자자작 소리가 나요. 후.. 저녁으로 한개랑 물 마셨어요. 

 

 

 

오늘은 과일채소를 좀 안먹었지만, 쉬는 날이니까 ~ 그리고 포기만 안하면 되니까~ 라는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잘 보냈습니다. 이렇게 조승우 한약사님의 CCA주스 도전기는 계속 된다! 

 

2023.10.21 - [건강한 음식] -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DAY 4

 

조승우 한약사의 까(CCA)주스 완전배출 도전기-DAY 4

작심삼일을 지나다. 작심삼일을 지나 4일차. 조승우 한약사의 유튜브를 매일 보며 왜 내가 생채소와 생과일을 먹어야만 하는지, 가공식품을 멀리해야되는지 머릿속에 새겨두고 있다. 4일차 아침

normallife-plu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